오늘 눈에 띄는 기사들 (2009.04.17 17:00경)

우선 IT관련해서 eBay의 G마켓 인수명예훼손 글에 대한 포털의 책임을 묻는 판결내용이 눈에 띄네요.

우리 나라가 참 군침도는 시장이긴 한가보네요. eBay가 굳이 G마켓까지 인수한걸 보면...
당장부터 큰 영향이야 없겠지만 독과점이란건
소비자 입장에서는 분명 뭔가 문제를 만들어낼 소지가 커질것 같은데
벌써부터 그와 관련된 우려들도 많이 제기되는 모양입니다.
이제부털랑 쇼핑도 G마켓, 옥션 다 버리고 11번가로 가야될려나?
한번도 안써본 곳인데 ㅋ

명예훼손 기사에 대한 포털 책임과 관련한 기사 내용을 보면
대법원의 판결 자체가 이해가 안가는 건 아니지만
단순 뉴스기사들에 한정된 부분은 그렇다 치더라도
블로그나 카페, 미니홈피 등의 개인 게시물에 대해서도
피해자 요청없이 삭제해야 된다라는 내용이 보이네요...
가요방송프로그램이나 해당 방송사에서 방송금지곡 같은 딱지를 붙이듯이
포털에서도 수많은 블로그나 카페, 미니홈피들에서 쏟아져 나오는
엄청난 양의 컨텐츠들을 주~욱 모니터(혹은 감시)하고
좀 안되겠다 싶은 글이 있으면 알아서 지우거나 블럭시켜라라는 얘기인듯 한데...
안그래도 어제 김태종 교수님의 유튜브 동영상에서도 알 수 있듯
점점 표현의 자유가 억압되어 간다는 성토들이 늘어나고있는 상황에서
이 판결이 앞으로 어떻게 작용하게 될지...

서울에서는 이제사 모기가 극성인가 봅니다.ㅋㅋ
제가 살고 있는 오피스텔에서는 ㅡㅡ;;;
이미 보름정도 된것 같은데...극성이랄건 없고
지역이 모기가 많은 지역이아니라 많지는 않네요 간간이 한두마리 보이는 정도ㅎ
모기가 많아지면 모기 자체보다도 아무래도
모기로 옮겨지는 전염병이 걱정이네요ㅎ
다들 건강 조심하시길^^

미국의 영화배우 멜 깁슨 아저씨는 이혼 소송으로 5억달러라는
어마어마한 돈을 아내에게 지불해야 될지도 모르겠구요...
신해철 형님이 지난번 북한 로켓 발사에 대해 경축 발언을 홈페이지에 한데 대해서
보수단체들이 소송을 제기한 모양이네요 허헐~~
근데 강원도에서는 왜 이렇게 사람들이 죽어나갈까요???ㅡㅡ;;
강원도 사시는 분들은 참 불안하시겠습니다.
어여어여 흉흉한 일들이 정리되길...

공룡기업 M$는 그렇게 먹어대도 아직 배가고픈가 봅니다.
또다시 iPOD에 대항하는 MP3플레이어(혹은PMP)를 만들려나 본데요...
나름 XBOX360의 성공도 있고...여러모로 기대감이 있긴 한가 본데...
어차피 결과는 장담하기 힘들겠네요...
720p 이상의 HD급 화질을 보여준다는것 외에는 아직 제가 알고있는 부분도 없는데다
iPOD 터치 2세대에서도 보듯이 iPOD의 방향이 단순한 mp3플레이어 수준을 넘어선 단계라...
결과는 나와봐야 알겠네요ㅋ





설정

트랙백

댓글